반응형
요즘 하루가 멀다하고 미세먼지에
대한 뉴스가 가득합니다..
사실 미세먼지가 문제가 된것이
오래되지는 않았지요..
갑자기 이슈가 된것은 최근으로 3~4 년 쯤 된듯합니다..
하지만 미세먼지는 항상 존재해 왔었지요..
근데 왜 최근들어 난리일까요..
실제 환경이나 공기도 트랜드가 있습니다.. 미세먼지 이전에는 라돈이라는 것이 이슈였고.. 그전에는 새집증후군으로 유해성 화학물질들이 유해했지요.. 중간에 가습기 살균도 있었고..
잘 기억 안나시겠지만.. 황사나 자외선.오존등  항상 이슈거리는 있었지만.. 시간이 조금 지나면 잊혀버렸지요..
사실 정부.. 환경부 공무원들은 지금도 미세먼지.. 뭐 좀 있으면 잠잠해질거야
하고 기당기고 있을듯합니다..
지금까지 그랬으니.. 미세먼지도 이슈가 지나면 조용해질꺼야 하면서 사무실에서
펜만가지고 서류에 보고서만 작성하거 있을듯..
실제 미세먼지 관측 측정기들이 말도 안되는장소에 있는것도 알고.. 그 측정장비도 노후화 된것을 알지만..
대책을 세우기보다는 기다릴 뿐이지요..
국민들이 항의하면 대책안을 만들겠다며 전문가와 협의중이라며 1년.. 아니 2년은 기본으로 시간보내며 연구 용역비로만 수십억 세금 쓰면서 회의비로 회식을 하고 있지요..
대학에 연구용역비 1억 주면 5천은 교수가 5천은 연구원들이 쓰는거고..
보고서는 인터넷에서 짜집기하는거가
기본이 되었지요..
서울시는 대중교통 무료라는 선거용 행정을 하고 있으니..
출퇴근만 무료로 하면서 차량 2부제는 웃기는 소리입니다..
차를 가지고 하루종일 영업이나 운영을 해야 하는데.. 출퇴근만 무료라고 차를 안가져 가나요..
참으로 초딩수준의 행정이라는거지요..
실제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중국과 외교적으로 풀어야하는것에 모른척하지말고 맞짱한번 붙어보고..
화력발전소 줄여야하는데.. 원전 줄인다고 화력발전소 말도 못꺼내게 하는 부당한 짓하지 말고.. 공공자원중에 미세먼지 배출되는 장비부터 줄여서 민간으로 확대해야지.. 매번 민간만 죽으라고 졸라대지 말기를..
어짜피 환경부 측정기도 엉터리면서 광산란 방식 측정.. 은근슬쩍 법에서 빼버리는 꼼수 부리지 말고..
제대로 일할수 있는 공무원들이 일하게 해야지.. 시간 때우면서 보고서나 만드는 공무원으로 미세먼지 대책 만들지 않기를..
내가 낸 세금이 아깝습니다..
포스팅 보시고 공감 한번 꾹..

+ Recent posts